본문 바로가기

숨쉼에 대하여

(제주 게스트하우스, 제주 여행) 집에도 임자가 있다?!



"집에도 임자가 있긴 하더라" 



제주, 숨쉼 하우스를 찾으러 하루 종일 서귀포 중문 일대를 돌아다닙니다. 


내 집이라면 지금까지 찾아 다닌 많은 집 중에서 하나를 이미 결정했을 거예요. 숨쉼하우스는 찾아오실 많은 분들의 시선으로 보며 찾고 있다 보니 ㅜㅜ. 


막상 맘에 드는 정보를 보고 찾아 가보면 몇 시간도 안지났는데 저보다 빨리 가서 찜한 경우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. 


집은 그 집에 맞는 임자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. 




"첨 볼 땐 빈집이라 무서워...자꾸만 보니 탐나네"



세 번을 가 본 한 농가 주택은 처음에는 이런 집을 어떻게 해야 돼? 건들면 돈인데...? 리모델링하고 인테리어 비용만 꽤 들겠단 생각에 '이 집 임자는 내가 아니라'라고 돌아서죠. 그런데 다시 한번 경험 있는 지인 함께 가면, 지인의 눈에는 '여기저기 손 대면 대박이겠네'라고 한 번에 알아보는 거 아니겠어요. ㅋ


지난 토요일에 가 본 농가주택은 1탄에서 언급한 도제랑하우스를 닮아서 탐이 났습니다. 물론 도제랑 하우스가 더 훌륭합니다. 귤밭도 있거든요. 그래도 아끼면서 다듬으면 나름대로 좋은 집이 되겠지요. 그런데 아쉽게도 이 집은 먼저 달려 간 분에게 돌아갔습니다.




"행복~행복한 임자님"



아쉬운 마음에 오늘은 그 집을 찾아 가 보았습니다. 4채로 된 집이었는데, 오래된 3채를 철거한다고 해서요. 철거 전에 마지막으로 한번 더 보고 싶었습니다. 그곳에서 먼저 찜해서 임자가 되신 분을 만났습니다.


육지에서 인테리어 공사 하시다가 제주로 왔다고 하세요. 그분의 모습은 허름하지만 맘이 순수한 좋은 분처럼 보였습니다. 그러나 참 험난한 시간을 보내셨을 거라는 인상이 드는 분이셨습니다. 




월요일에 계약을 마치셨는데  이제 들어가 살 집을 이곳저곳 수리하고 계시더라고요. 손 볼 곳이 많다네요. 그분의 모습은 땀으로 범벅이었음에도 행복해 보이셨어요. 제가 먼저 계약했다면 땀  그분처럼 땀을 뻘뻘 흘리며 수리하고 있었을거라 생각하니, 그분의 모습에 제 모습이 오버랩 되더군요. 


근데 전혀 아쉽지도 섭섭하지도 않는 거예요. 저보다 그분에게 더 필요한 집, 제가 아니라 그분이 딱 그 집의 임자란 생각이 들었습니다. 오히려 제가 그분 뒤에 간 건이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어요. 



"제주에서 친구 한 명 추가"


"다음에 여기 지나는 길에 들러도 되나용?"하고 물었더니 그러라고 하시네요. 


다음엔 시원한 음료수라도 사가지고 가야지요. 이렇게 제주에서 또 친구가 생깁니다. 오늘 임자가 된 그 집에서 편히 푹 주무셨으면 좋겠습니다. 앞으로 험난한 시간은 가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도합니다.


우리 숨쉼하우스도 어딘가에서 우릴 놀래키려고 숨어있다가 불쑥 나올 겁니다. 

집 보는 막 눈이 보는 눈이 되면 숨쉼하우스가 "나 여기 있다"며 얼굴을 보여 주겠죠~


집은 임자가 있어요^^ 그래서 무리한 욕심을 부리기 보다 순리대로 갑니다. 


"여호와 이레...하나님께서 준비해 두셨습니다."